본문 바로가기
Biomedical & AI/Analysis and management of sleep data

수면 데이터 분석 및 관리

by goatlab 2022. 4. 29.
728x90
반응형
SMALL

수면 데이터 분석 및 관리 (Analysis and management of sleep data)

 

 

고대 문화에서 수면은 어둠, 죽음, 꿈을 꾸는 신비한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무의식 상태로 간주되었다.

 

로마 신화에서 잠의 신 솜누스는 지하 세계에 살았다. 그의 형제는 죽음이었고 그의 아들인 솜니아는 꿈에 다양한 형태와 형태로 나타났다.

 

그리스의 잠의 신 Hypnos와 평화로운 죽음의 신인 그의 쌍둥이 형제 Thanatos는 인간을 고통에서 해방시키고 잠자는 동안 평화롭게 죽도록 도울 수 있었다. 그의 네 자녀 중 모르페우스는 꿈을 형성했고, 이켈로스는 꿈에서 사람들을, 판타수스는 사물로 변신할 수 있었다. 포베터는 괴물과 동물의 모습으로 나타나 악몽을 꾸게 했다.

 

고대 중국에서는 꿈이 질병을 진단하는 중요한 요소인 반면 이집트인은 꿈이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고대 신화는 많은 유비쿼터스 영어 단어에 살아 있습니다. Somnus는 수면 연구, somnology의 분야에 그의 이름을 빌려주었다. Hypnosis는 Hypnos에서 파생되고 안락사는 Thanatos에서 파생된다. 마지막으로 모르핀은 양귀비 꽃 사이의 어두운 동굴에서 쉬던 모르페우스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오늘날 수면은 인간의 뇌가 수동적으로 차단된 상태로 인식되지 않고 일련의 능동적인 뇌의 과정으로 구성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과정을 측정하면 기저 질환의 증상을 말할 수 있는 수면 구조의 이상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면, 수면 장애 자체는 다양한 심각한 건강 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Biomedical & AI > Analysis and management of sleep 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진단 기준 (1)  (0) 2022.05.02
수면의 구조 (2)  (0) 2022.04.29
수면의 구조 (1)  (0) 2022.04.29
수면 장애  (0) 2022.04.29
수면제의 발전  (0) 2022.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