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 (SRP)은 소프트웨어 설계 원칙 중 하나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원칙이다. 이를 통해 유지보수성과 가독성이 향상된다.
# 파일 처리를 위한 클래스
class FileHandler:
def read_file(self, file_path):
with open(file_path, 'r') as fiel:
return file.read()
def write_file(self, file_path, content):
with open(file_path, 'w') as fiel:
return file.write()
# 문서 변환을 위한 클래스
class DocumentConverter: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728x90
반응형
LIST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da'은(는)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배치 파일이 아닙니다. (0) | 2023.11.29 |
---|---|
Cursor (0) | 2023.11.20 |
[Julia] IJulia (0) | 2022.12.05 |
[Julia] Visual Studio Code (0) | 2022.12.05 |
프레임워크 (Framework) (0) | 2022.10.10 |